1.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건축하기 위해 그리스도를 생명과 모든 것으로 다른 이들에게 분배하는 하나님의 경륜 안에 있는 봉사이다.
  2.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을 수행하기 위한 신약의 유일한 사역과 한 사역 안에 한 일에 관한 이상을 본다.

 

    우리가 회복 안에 보존할 수 있는 단 하나의 길은 유일한 사역이다. 만일 우리가 회복 안에 있다고 말하면서 하나님의 경륜과는 다른 것을 아주 경솔하게 심지어 감추어진 방식으로 가르친다면, 그것은 분열이라는 열매를 맺게 될 씨를 뿌리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영원한 하나 안에 보존될 수 있는 유일한 길을 하나님의 경륜 안에 있는 동일한 것을 가르치는 것이다. 이러한 종류의 가르침이 신약의 사역 또는 새 언약의 사역이라 불린다. 새 언약의 사역은 과정을 거치신 삼일 하나님께서 그분 자신을 그분의 선민 안으로 생명과 생명 공급으로 분배 하시어, 그리스도의 지체들을 산출하고 삼일 하나님을 표현하는 몸을 형성하도록, 다만 과정을 거치신 삼일 하나님을 공급하는 것이다. 이것이 신약 경륜이다. 심지어 선하고 성경적일지라도 하나님의 신약 경륜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난 것을 가르친다면, 이것은 여전히 분열을 초래할 것이며 간교하고 악한 마귀에게 크게 이용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드시 깨어 있어야 한다.
    -위트니스 리, <장로훈련Ⅲ>, 이상을 실행하는 길, 73쪽

"그러므로 우리가 긍휼을 받아 이 사역을 받았으니, 우리는 낙심하지 않습니다."

− 고린도후서 4장 1절

 

 

  1. 규율에 의한 생명의 성장을 훈련한다.
  2. 생명의 실행(기도)을 통해 주님을 주관적으로 체험하는 것을 훈련한다.

 

    당신을 훈련 안에 두는 것은 당신이 성장하기 위한 환경 안에 넣는 것이다. 훈련은 당신이 성장하기에 가장 좋은 환경이다….신성한 생명은 쉬운 환경 안에서 자라지 않는다. 그것은 힘들고 까다롭고 어려운 환경 안에서만 자란다. 전시간 훈련은 어려운 요소이다. 당신에게 정해진 모든 수업들과 교사들이 어려움이 될 것이다. 처음 며칠 동안 당신은 수업들과 교사들을 사랑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얼마 후에 당신은 모든 수업과 규정과 교사들이 있는 훈련을 싫어하기 시작할지도 모른다. 이것은 당신이 전시간 훈련을 유토피아로 생각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분명한 말이다. 훈련은 내가 언급했던 작은 욕실과 같을 것이다. 전체 훈련은 당신을 제한하는 좁은 욕실이 될 것이다. 이것은 당신이 성장하도록 도울 것이다.
    - 규정과 의견에 관해 전시간 훈련생들을 향한 여는 말씀(An Opening Word to the Full-Time Trainees concerning Regulations and Opinions), 5-7쪽

 

    오늘날 주의 회복 안에서 우리는 그 풍성들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 나는 우리에게 유일한 한 가지-기도가 부족함을 발견했다. 이번 학기의 전시간 훈련이 기도의 기간으로 여겨지기 바란다. 모든 훈련생들은 반드시 훈련되어야 하고, 도움 받아야 하고, 가르침 받아야 하며 기도의 생활 안으로 이끌려야 한다. 비록 이 훈련이 진리, 생명, 복음, 그리고 성격에 관한 것이라 할지라도 기도 없이는 이 모든 것들이 헛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 자신은 반드시 기도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기도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우리들 중 훈련 봉사자들은 반드시 기도를 더 많이 하는데 앞장서야 한다.
    - 훈련생들에게 주는 가르침과 권면(Instruction and Exhortation to the Trainees), 12쪽

"그리스도는 우리의 생명이십니다."

− 골로세서 3장 4절

 

 

  1. 진리를 알고, 진리를 체험하고, 진리를 제시하는 것을 훈련함.
  2. 주의 회복 안에 알려진 주요 진리를 추구하고 장비한다.

 

    전시간 훈련생들은 그들이 누군가를 따르기 위해 이곳에 왔다고 말해서는 안 된다. 그들은 어떻게 주님을 따르는지를 배우고 기본 진리들과 부차적인 진리들이 무엇인지 분별할 수 있도록 합당한 방식으로 그분의 말씀을 배우기 위해 이곳에 왔다. 어떤 진리들은 나무의 기둥과 같고 어떤 진리들은 가지들과 같이 부차적이다. 또한 어떤 가지들은 더 큰 반면에 어떤 가지들은 더 작다. 기본 진리들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은 하나님의 경륜과 그리스도와 그분의 몸에 의해 통제받아야 한다. 가지들인 부차적인 진리들은 어느 하나를 특별히 반대하거나 부정하거나 강조하지 말라.
    -동역자들, 장로들, 주님을 사랑하고 추구하는 자들에게 전하는 사랑의 말씀(A Word of Love to the Co-workers, Elders, Lovers, and Seekers of the Lord), 65쪽

 

    우리는 전시간 훈련에서 젊은이들이 복음을 전파할 뿐 아니라 진리를 가르치도록 훈련할 부담이 있다. 우리는 더욱 높은 진리들을 가지고 사람들을 확신시키는 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 사실상 주님께서 우리에게 위임하신 진리들을 가르치는 것은 복음을 전파하는 것에 포함된다. 우리는 많은 놀라운 진리들을 받았다. 세상은 이런 진리들을 갈급해 하고 있다. 이것이 전시간자들이 반드시 진리에 정통해야 하고 반드시 생명 안에서 체험을 축적해야만 하는 이유이다.
    -위트니스 리, <장로훈련Ⅸ>, 장로 직분과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1), 23-24쪽

"그대는 진리의 말씀을 곧게 잘라 내는 부끄러울 것 없는 일꾼으로서, 하나님께 인정을 받는 사람으로 자신을 드리도록 힘쓰십시오."

− 디모데후서 2장 15절

 

 

  1. 신약의 복음의 제사장 직분을 수행한다.(롬15:16, 마10:1-7)
  2. 훈련받은 대로 복음을 전파하고, 성령으로 충만 되기를 추구한다. (비공개자료)

 

    바울이 하나님의 복음의 제사장이 되어 이방인들에게 그리스도를 공급한 것은 하나님을 선기는 제사장의 봉사였고, 그가 복음을 전파하여 얻은 이방인들은 하나님께 드린 제물이었다. 이 제사장 봉사로 말미암아 더럽고 불결했던 많은 이방인이 성령 안에서 거룩하게 되었고,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실 만한 제물이 되었다. 그들은 속된 것에서 따로 분리되어 하나님의 본성과 요소로 적셔졌기 때문에, 위치적으로나 기질적으로 모두 거룩하게 되었다. 그렇게 거룩하게 되는 것은 성령 안에서 이루어진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구속에 근거하여 그리스도를 믿고 거듭난 사람들을 성경께서 새롭게 하시고 변화시키시고 분별시키시어 거룩하게 하신다는 것을 의미한다.
    -롬15:16 3번 각주

 

    A.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의 영으로 직접 주님과의 개인적인 접촉을 갖도록 인도하는 법을 배운다.
    B.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을 실행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사람들을 방문한다.
    C. 새 길, 곧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로 전환하기 위해 노력한다.
    D. 새로운 믿는 이를 먹이고 양육하고 가르치도록 활력그룹을 실행한다.
    E. 동심합의를 실행하여 몸 안의 봉사를 배운다.
    -훈련소개책자

"이 은혜로 나는 이방인들을 위한 그리스도 예수님의 사역자, 곧 하나님의 복음에 수고하는 제사장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이방인들이 성령 안에서 거룩하게 되어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실 만한 제물이 되게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 로마서 15장 16절

 

 

  1. 우리의 타고난 기질이 주님께 만져지고 다룸 받는다.
  2. 하나님 사람의 생활을 하도록 새로운 습관을 형성한다.

 

    훈련은 단지 지식만을 습득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훈련은 실행과 합당한 제자 양성을 위한 것이다. 훈련은 생명의 성장과 성격과 타고난 기질을 다루는 것에서 우리를 온전케 한다. 성격은 우리의 기질에 습관이 더해진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성격을 바꾸어야 한다. 훈련은 더 깊이 우리의 타고난 기질을 다룬다. 엄밀히 말해서 우리의 본성이 아니라 우리의 기질이 주님께 만져져야 하고 다룸을 받아야 한다.
    -교회의 건축을 위해 열매를 맺고 목양하는 정상적인 길, 18쪽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들에서 벗어나 자신을 깨끗하게 하면, 그는 귀한 그릇이 되어 거룩해지고, 주인에게 쓸모 있게되며, 온갖 선한 일을 위하여 예비될 것입니다."

− 디모데후서 2장 21절

 

 

  1. 신실하게 봉사하고 다른 이들과 동역하는 것을 배운다.(몸 안에서의 봉사 – 롬12:1, 4-5)

 

    A. 한 사람이 개인적인 그리스도인으로 봉사할 수 없음
    B. 모든 믿는 이가 몸의 지체임
    C. 더 많이 봉사할수록 다른 사람들과 함께 더 많이 건축됨
    -마태복음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 64

 

    자신을 한 산 제물로 하나님께 드리는 것은 우리의 가장 합당한 봉사이다. 위에 언급한 ?드리다?, ?제물?이라는 단어들은 ?합당한 봉사?가 제사장의 봉사임을 가리킨다. 우리가 올바른 생각을 하고, 합당하고 공종하고 합리적인 사람이 되려면 반드시 교회 생활을 해야 한다….바울은 교회 생활에 대해 말하기 시작했을 때 믿는 이들에게 그들의 몸을 드리라고 간구했다. 그 이유는 사람에게서 몸보다 더 실지적이고 실제적인 것이 없기 때문이다. 만일 당신의 몸이 교회 생활 안에 있지 않다면 당신 자신이 얼마나 교회 생활을 위하는지를 말하지 않는 것이 좋다….우리는 우리 몸 안에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 우리 몸이 있는 곳에 우리가 있다. 성도들이 모두 다 피곤해서 집회에 참석할 수 없다고 말한다하자. 집회는 어떻게 되겠는가? 그러므로 바울은 그들의 몸들을 드리라고 간구했다. 만일 당신이 진정으로 주님의 목적을 위한다면 당신의 몸을 드려야 한다.
    -로마서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 25

"그러므로 형제님들, 내가 하나님의 자비로 말미암아 여러분에게 권유합니다. 여러분의 몸을 하나님께 기뻐하시도록 거룩하고 살아 있는 희생 제물로 드리십시오. 이것이 여러분의 합리적인 봉사입니다."

− 로마서 12장 1절

 

 

  1. 전 세계를 복음화하고 진리화하기 위한 준비 단계로 언어를 장비한다.
  2. 성경 원문에 담긴 진리의 깊이를 이해하고 참고서적을 활용할 수 있는 초급 수준의 헬라어를 배운다.

 

    회복은 반드시 확산되어야 한다. 오늘날 전 세계를 움직이고 있는 세 요인이 있는데, 그것은 미국의 지도력과 유럽의 영향력과 아시아의 영향력 등이다. 주님께서 그분의 회복을 미국에 보내신 것은 미국이 세계를 이끄는 나라이기 때문이다. 영어와 이 나라의 지도력으로 인하여 주님의 회복은 과거 사 반세기 동안 신속하게 확산되었다. 그러나 세계정세는 변하고 있으며, 주님의 움직임은 아마 이 변화의 양상을 따를 것이다.
    -위트니스 리,<장로훈련?>

 

    전시간 훈련생들이 외국어, 특히 영어와 헬라어를 배워야 한다고 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영어는 세계적인 언어이며 헬라어는 신약 성경의 원문이다. 그러므로 이 두 가지는 주님을 섬기는 사람의 필수 과목이다. 이것은 전 세계를 복음화하고 진리화하기 위한 준비 단계이다.
    -주의 회복의 새 길을 위해 분투함, 116쪽

"이 왕국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어 모든 민족에게 증거가 될 것이며, 그때에야 끝이 올 것입니다."

− 마태복은 24장 14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