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장래에 훈련에 가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① 여러분은 지금부터 여러분의 삶을 훈련에 관한 조망 안에서 살아야 합니다.
② 여러분 자신을 주님께 헌신해야 하고, 다른 어떤 대상보다 훈련에 우선 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③ 여러분의 학업에 초점을 두고 4년간의 대학공부를 통해 최선을 다해 학위를 취득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고등학교와 대학교에 있는 동안 여러분의 생각과 성격과 학습의 능력을 개발하도록 귀중한 기회를 붙잡아야 합니다. 외국어와 컴퓨터를 다루는 기술은 여러분의 장래의 유용성을 좌우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일상을 세상으로부터 분별시켜야 하며, 어디에 있든지 철저하게 여러분 자신을 교회생활과 캠퍼스 사역에 잠겨지게 해야 합니다. 서울 전시간 훈련에 오기 전에 읽기를 권장하는 몇 가지 도서들이 있습니다. 적어도 한번은 전 성경을 읽을 것을 격려합니다.
전시간 훈련의 가장 중요한 필요조건은 훈련받고자 하는 마음가짐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정상적이고 살아있고, 기능을 발휘하는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가 되고자 하는 개인적인 갈망을 가지고 있다면, 그리고 주님께서 훈련을 통하여 여러분을 만지시고 온전케 하시도록 기꺼이 허락해 드린다면 그것은 여러분에게 커다란 유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훈련을 갈망하는 젊은이들에게 보내는 공개서한”을 참고하십시오).

Q2. 훈련에서 필요한 책들은 무엇이 있나요?

훈련의 수업은 교재를 이용하는 경우와 훈련에서 제공되는 개요를 사용하는 경우로 나뉩니다. 개요들은 각각의 수업과 관련된 서적들에 기초함으로 수업 관련 서적들을 추구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수업용 추구 서적 목록은 따로 첨부를 해두었습니다. 수업시간에 교재로 사용되는 책들은 『하나님의 경륜』, 『신성한 삼일성 안에서 신성한 삼일성과 함께 삶』, 『모든 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 『봉사에 대한 기본 공과』, 『그리스도의 몸에 대한 투시』, 『신약의 결론(새 예루살렘)』 등이 있습니다.
또한 훈련의 일정 중 Life-study 읽기 시간(개인 진도에 따라 하루에 한두 메세지)이 있기 때문에 Life-study를 개인 진도에 맞춰 지참하시면 되겠습니다.
권장 서적으로는 『성격』, 『활력 그룹』, 『신약의 결론』, 『교회의 사무』, 『하나님-사람의 생활』, 『교회의 실지적 표현』, 『주님의 사역자의 성격(W/N전집중)』, 『진리공과 1단계(1,2권)』, 『하나님의 구원의 유기적인 방면』, 『생명의 체험(상,하)』, 『섞임에 관한 실제적인 요점들』, 『생명의 인식』, 『그 영』, 『출애굽기 L/S(#157-166)』, 『우리의 영과 함께하는 그 영』, 『신성한 계시의 선견자 W.Nee』, 『생명의 체험과 성장』, 『하나님의 신약 경륜』, 『봉사에 대한 기본 공과』, 『이상의 최고봉과 그리스도의 몸의 실제』, 『활력 그룹의 긴급한 필요에 관한 교통』, 『새 예루살렘의 해석을 믿는이들에게 적용함』, 『어떻게 동역자와 장로가 되며 그들의 책임을 이행하는가』 입니다.

Q3. 훈련생들은 어디에서 지냅니까?

전시간 훈련생들을 돌보고 목양하기 위한 Lee형제님의 부담을 따라 모든 훈련생들은 성경진리사역원 내에 있는 기숙사에서 생활합니다. 사용하게 되는 방은 훈련에서 안배하며 주기적으로 방을 바꾸어 여러 훈련생들과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숙소 안배는 자신에게 속한 어떠함과 선호들을 드러내고 다른 훈련생들과 일생의 관계를 세우기 위한 귀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형제숙소

Q4. 훈련생들은 개인시간을 갖나요?

훈련생들은 저녁 집회가 끝난 후 부터 단체 기도 전 까지 즉, PM 8:30부터 PM 9:40까지 개인 정비 시간을 갖습니다. 훈련생들의 휴일은 주일 PM 5:30부터 월요일 PM 4:40까지입니다. 훈련생들은 이 시간을 자신의 계획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은 주로 생활에 관련된 일들(대청소, 세탁, 물품구입을 위한 외출 등)과 편지쓰기, 운동 및 영적인 서적을 읽거나 휴식을 취하는데 사용됩니다.

Q5. 훈련의 정규 일정 외에 어떤 다른 봉사에 참여합니까?

모든 훈련생들은 식사준비, 설거지, 공동구역 청소(강의실, 화장실, 숙소), 청지기 봉사(야간에 사역원의 시설 및 안전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경비를 위해 형제들이 담당하는 봉사) 등 정해진 주중 봉사에 참여해야 합니다. 또한 훈련생들은 하나의 전문 봉사를 안배받습니다. 전문 봉사는 팀 단위로 이루어 지며 도서, 물품, E-training, 출석체크, 시설유지보수, 접대, 문서, 반주, 방송 등의 전문봉사가 있습니다. 훈련생들에게 안배되어진 봉사들은 훈련생들로 하여금 다른 훈련생들과 서로 섞일 수 있는 기회와 각종 영역의 봉사를 통하여 생명 안의 봉사를 배우게 합니다.

Q6. 어떤 사람이 훈련에 가야합니까? 훈련생들은 아주 영적이어야 하나요?

제가 지난 훈련의 세 학기를 되돌아 볼 때, 찬송가 355장 3절 가사가 제 마음에 떠오 릅니다: “부분과 완전을 바꾸는 거룩한 이 거래…” 비록 저는 주의 회복 안에서 자랐고 저보다 앞서 훈련을 받은 많은 형제자매들을 알고 있었지만, 제가 2년의 FTTS 훈련에 자신을 헌신하겠다고 결정하였을 때 아주 쉽지 않음을 느꼈습니다. 저는 2년의 즐거움의 때를 잃는다고 느꼈고, 또한 그때로부터 나의 일생은 영적이고 무겁고 냉철하며 나로 “십자가를 지도록” 많은 “다루심”이 있게 될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제가 훈련이 주님을 누림이 충만한 행복한 장소임을 발견하고서 얼마나 즐겁게 놀랐는지 상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그리 영적인 사람은 아니지만, 저는 여전히 훈련에 있기에 아주 적합한 사람입니다. 한 성도는 제가 훈련에 온 이후로 광선을 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놀라운 체험을 가졌었고, 과거 어느 때보다 주님을 누리고 있습니다 .이제 나는 이 2년이 제 일생에서 최고의 시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만일 여러분이 2년 동안 FTTS에 오는 것을 고려하고 있으면서도 그리 영적이지 않기 때문에 자격이 없다고 느끼고, 그렇지만 생명을 누리기 원한다면 저는 주님과 거룩한 거래를 하시라고 격려하고 싶습니다. 그분께 2년을 드리고 극도로 생명을 누리도록 준비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