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생활의 기초

Posted by | 6월 05, 2014 | 진리 | No Comments

구약에서 교회는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 안에 있는 비밀이었고 신약 이전에 하나님의 백성들은 교회에 대하여 알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신약 시대에 이르러 주님은 사도와 신언자, 그리고 그리스도의 계시를 통하여 교회를 우리에게 말씀하여 주셨습니다. 더욱이 오늘날 주님은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에 거하시며 또한 선택하신 믿는 이들을 통하여 교회를 건축하고 있습니다.
처음 교회생활의 기초 수업을 들었을 때 오랜 시간 교회생활을 해 왔기 때문에 ‘이것을 배워야 하나?’라는 생각이 있었지만 사랑하는 훈련생들과 오전 진리 수업시간에 P.S.R.P.를 실행하고 말씀을 추구함으로 교회생활에 대한 중요성과 이 시대를 향한 하나님의 갈망이 주님의 몸인 교회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좋았던 부분은 그동안 분명한 의미를 모르고 당연하게 여겨왔던 교회에 관한 진리들을 분명하게 볼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집회가 무엇인지?’, ‘떡떼는 것의 의미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주일의 진정한 의미는 성경에 어떻게 나와 있는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수업과 교재를 통하여 분명히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실행의 방면에서도 기도, 성경읽기, 일찍 일어나기, 찬송, 찬양, 복음 수업을 통하여 실행함으로 실제적인 체험들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 하나님은 합당한 터 위에 하나님의 교회를 건축하시며 결코 분열을 원하지 않으시며 몸의 하나를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오! 주 예수님, 말씀의 빛을 더욱 얻음으로 형제를 사랑하며 하나님을 섬기는 제사장으로 주님과 함께 몸을 건축하게 해 주시옵소서!

-FTTS 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