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하나님의 경륜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한 찬송이 떠오릅니다.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은 신격에서는 아니지만 생명과 본성에서 그분과 똑같이 되는 것. 이것이 제가 알고 있던 전부였습니다.
하나님의 경륜은 단순히 그분을 사랑하는 우리의 협력을 필요로 하는 하나님만의 계획으로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이번 수업을 통해서 알게 된 것은 하나님의 경륜은 사람과 깊이 관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경륜의 목적은 사람이고, 표적은 사람의 영이기 때문입니다.하나님은 그분 자신을 우리 안에 분배하시기 위해 죄로부터 우리를 구속하시어 지금은 생명주는 영이 되셔서 우리의 혼의 각 부분에 퍼져 나감으로 우리를 그분의 맏아들과 똑같은 형상에 이르게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창세전에 세우셨던 계획의 전부는 사람을 향하고 있고 그분의 깊은 마음속에는 사람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분은 사람을 이토록 관심하시고 사람 안에서 확장되기를 원하십니다. 더 주관적으로는 이러한 놀라운 계획을 세운 그분의 깊은 마음속에는 저 자신이 있었습니다. 모든 것의 근원이시고, 모든 것이 그분을 통하여 나타나게 하시며,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영역과 범위를 가지고 계신 이 위대한 하나님의 깊은 마음속에는 사람을 향한 그분의 사랑밖에 없었습니다.
하나님의 경륜은 곧 사람에 대한 그분의 사랑이었습니다.
이러한 그분의 계획에 협력해 드리는 법은 단순히 자신을 열고 매순간 분배하시는 그분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당신의 사랑에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경륜을 찬양합니다!
-FTTS Br. Kim